Visitors

Sabbath Time

Place: Loma Linda, CA

Start: 04:41 PM, 12/06/2024

End: 04:41 PM, 12/07/2024

지난 7월 18일 안식일 안교 순서는 이 호영군(이 광선 장로 아들)의 아프리카 르완다(Rwanda)에서의 3년 선교 봉사 활동을 보고하는 순서였습니다. 호영군의 호연지기... 즉, 거칠 것 없고 두려움없이 하늘과 땅이 맛닿은 곳에 혈혈단신, 어린 몸으로 현지인들과 맞닥드리며 선교열에 불붙어 그것도 3년아라는 긴 선교활동을 무사히 마쳤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잠깐, Rwanda가 어떤 나라인가를 소개하면...
위치적으론 아프리카(Africa) 중앙 동쪽 즉, 적도(equator) 바로 밑에 위치해 있으며 인구 천이백만(12 million)명에 size는 한국의 강원도 만하다고 합니다. 적도 부근이라 수목이 우거지고 강이 흐르며 "천 개의 언덕을 가지고 있는 나라" 라고도 하네요. 언어는 다양합니다. 외국인들이 불어나 영어를 쓰면 언어엔 불편이 없을 듯 합니다. 
Rwanda는 1994년 4월 6일 Genocide(대량학살)사건으로 유명해 졌지요. 다민족으로 구성된 나라의 민족 갈등에서 생긴 불상사였습니다. Rwanda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데 최근에, 한국을 일으킨 60년대 "새마을운동"을 도입하여 나라가 많이 변하고 곳곳에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호영군은 2012년 미국 정부 기관인 평화봉사단( Peace Corps) 요원으로 Rwanda의 고등학교 과학 선생으로 2년간 봉사하기로 계약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그 곳에서 전기와 물이 들어오지 않는 곳에서 한국말로 "자취 생활"을 하면서 지냈는데 처음에는 아주 힘들었지만 사람은 적응능력이 강한 이유인지 몰라도 오지에서 건강 잃지않고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였습니다. 마지막 일 년은 자연속에서 현지인들 과학자들과 함께 자연 탐사를 했으며 고아원에 HIV(후천성 면역 결핍증)  환자를 돌보는 일에 봉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열악한 학교 수업 교실을 새로 수리하여 좀 더 쾌적한 곳에서 공부하도록 하는 일들을 하였습니다. 계속 그의 앞 길에 하나님의 축복과 은총이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Events

No upcoming events

12408 Mount Vernon Ave, Grand Terrace, CA, 92313